본문으로 바로가기


광고방식에 따른 용어를 익혀보기

category 꿀팁/정보 2016. 2. 1. 14:21
반응형

 

 

 

웹상에서 광고할거리는 참 많습니다.

가장 흔하고 많이 애용하는 방식이 바로 CPC, 즉 클릭당 과금이 발생하는 형식입니다.

대표적인 CPC사로는 구글애드센스, 클릭몬 등 참 많지요.

 

이렇듯, 광고 방식에 따라 전문용어가 존재합니다.

이정도만 알아도 파트너를 고르는데 참 편하니 ~ 한번씩 읽고가주세요 ㅋㅋ

아마 분명히 도움되실 꺼예용 ~!!

 

광고방식에 따른 용어 ( 전문지식은 사전이용해주세요 ^^ )

 

CPC : Cost Per Click

말 그대로 클릭당 과금이 발생하는 광고형식으로, 구글애드센스, 클릭몬등이 이에 해당한다.

 

CPM : Cost Per Mille

1000회 노출시 과금되는 형식, 보통 CPC사에서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

 

 CPA : Cost Per Action

회원가입시나, 물품구매시 과금되는 형식, 보통 CPC나 CPM보다 단가가 높으나 과금되는 비율이 낮은것이 사실

 

CPI : Cost Per Install

앱 설치당 과금되는 형식, 보통 모바일 게임에서 어플설치시 무료충전...이라는게 아마 CPI일듯합니다.

 

 CPP : Cost Per Period

1개월,3개월,1년 등 광고 노출기간을 기준으로 과금되는 형식

사실 CPP는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.

 

이상, 광고방식에 따른 용어익히기 포스팅이였구요. 다음번 포스팅은 아마 CPA광고 파트너 추천한번 해드릴려구합니다 ^^

고럼 2만 ~~~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