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웹상에서 광고할거리는 참 많습니다.
가장 흔하고 많이 애용하는 방식이 바로 CPC, 즉 클릭당 과금이 발생하는 형식입니다.
대표적인 CPC사로는 구글애드센스, 클릭몬 등 참 많지요.
이렇듯, 광고 방식에 따라 전문용어가 존재합니다.
이정도만 알아도 파트너를 고르는데 참 편하니 ~ 한번씩 읽고가주세요 ㅋㅋ
아마 분명히 도움되실 꺼예용 ~!!
광고방식에 따른 용어 ( 전문지식은 사전이용해주세요 ^^ )
CPC : Cost Per Click
말 그대로 클릭당 과금이 발생하는 광고형식으로, 구글애드센스, 클릭몬등이 이에 해당한다.
CPM : Cost Per Mille
1000회 노출시 과금되는 형식, 보통 CPC사에서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
CPA : Cost Per Action
회원가입시나, 물품구매시 과금되는 형식, 보통 CPC나 CPM보다 단가가 높으나 과금되는 비율이 낮은것이 사실
CPI : Cost Per Install
앱 설치당 과금되는 형식, 보통 모바일 게임에서 어플설치시 무료충전...이라는게 아마 CPI일듯합니다.
CPP : Cost Per Period
1개월,3개월,1년 등 광고 노출기간을 기준으로 과금되는 형식
사실 CPP는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.
이상, 광고방식에 따른 용어익히기 포스팅이였구요. 다음번 포스팅은 아마 CPA광고 파트너 추천한번 해드릴려구합니다 ^^
고럼 2만 ~~~
반응형
'꿀팁/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9급 군무원 공부방법 및 기출문제 / 절실하십니까? (0) | 2017.09.15 |
---|---|
아이스크림 홈런 다중지능검사 무료이벤트! (0) | 2017.09.15 |
병원목회상담사를 아시나요? (0) | 2017.09.14 |
스폰서애드를 써보고 분석해보다. (1) | 2016.02.05 |
CPA 파트너소개 미스터앤미세스 (0) | 2016.02.01 |